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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평균 체중과 더불어 제2형 당뇨와 심장 문제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숫자가 급격히 증가했고, 이는 어느 때보다 건강 문제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는 연구 결과들이 많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중 재미있는 연구 결과 발표 중 하나로, 수면 연구자들이 최근 체중 증가와 당뇨, 심장병은 수면 시간의 감소와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운동을 하지 않는 이유 1위로 꼽힌 것은 “운동을 하기에는 너무 피곤해서” 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이야말로 여러분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밤의 질을 향상시키고 그만큼 낮에 정신을 또렷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만성 피로 및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운동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선사함과 동시에 피로를 줄이고 밤잠의 질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의 원인이 되어 결과적으로 식욕 조절 능력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렙틴과 그렐린은 우리 뇌에 포만감과 식욕에 대한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수행하는 호르몬으로 수면 부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현상은 우리로 하여금 식욕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상화에서조차 식욕을 느끼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최근 워싱턴 대학은 밤에 9시간 이상 충분히 수면을 취한 사람들은 체중과 연관된 유전적 요인의 영향력을 억누를 수 있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발표되고 있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사람의 신체는 좀 더 활발하게 인슐린을 분비하여 제2형 당뇨가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당뇨 환자와 비만인의 숫자는 급격히 증가하고 심각한 건강 상태로 인해 고통받는 이 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사람들이 좀 더 건강할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미국 국립 수면재단은 수면이 다이어트나 운동만큼 중요하면서 좀 더 실천하기 쉬운 일이라고 사람들의 주의를 촉구함과 동시에 “건강한 수면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비만과 당뇨에 대한 치료제라 할 수 있다.” 라고 알렸습니다.

Dr. Robert Oex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