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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SLEEP TO LIVE INSTITUTE > 숙면의 필수요건 3가지

숙면을 위해 필요한 도구
· 자신의 체형에 잘 맞으면서 만성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신체 부위를 잘 감싸줄 수 있는 매트리스를 사용
· 자신의 체형, 선호하는 수면자세 그리고 사용 중인 매트리스의 종류와 조화를 이루는 베개를 사용
· 침실의 온도에 잘 맞는 침대 시트와 이불을 사용
· 같은 침대를 사용하는 상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면 중 침대 시트 혹은 이불을 독차지하는 잠 버릇을 보유하고 있다면, 상대와 별개의 시트 및 이불을 사용하길 권장
숙면을 위해 필요한 환경
· 방 안을 어둡게 유지. 방 안의 모든 전등을 소등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눈가리개를 사용
· 방 안을 시원하게 유지. 수면 시 권장 실내 온도는 20˚C
· 방 안을 조용하게 유지. 방 안의 모든 소음을 차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소음방지용 귀마개를 착용하거나 “백색 잡음 발생기”를 활용
숙면을 위해 필요한 행동
· 주말과 평일 상관없이 일정한 시간에 취침 및 기상을 유지하여 일정한 생활 리듬을 형성
· 점심 식사 이후에는 카페인 섭취를 자제
· 저녁 식사에 한두 잔 곁들이는 것 외의 알코올 섭취는 자제
· 잠들기 30분에서 한 시간 전 어두운 환경에서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는 시간을 가짐
· 잠들기 전 컴퓨터 사용, TV 시청, 혹은 밝은 불빛 아래서의 독서 등의 행위를 삼가